escape Click the X/Escape button at any time to leave familylegalcare.org immediately. You will be redirected to google.com.

가정법원과 변호사에 관한 조언

가정 법원에 대해 알아야 할점은 무엇인가요?

법원에 일찍 도착하세요. 법원은 아침 8시 30분부터 운영되며 보통 줄을 서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서도 기다릴 수 있습니다. 펜이랑 읽을 책을 가져 오는것이 좋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되도록 법원에 데려오지 마세요. 꼭 데려와야 한다면 어린아이를 법정에 있는 탁아소에 맡길 수 있지만 귀하가 법정 안에 있으실 때만 가능합니다.

법원에 와서 재판에 참석할 경우 옷은 깔끔하게 입으세요. 짧은 바지, 샌달 또는 몸에 꼭 끼는 옷이나 소매 없는 웃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정 안에는 누가 있습니까?

법 정에는 다른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른 변호사들도 그들의 차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법원 경찰(정복에 하얀 셔츠입은 사람)과 법원 사무관(판사를 도와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모든 발언을 기록하는 속기사(stenographer: 스터나그러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속기사를 대신하는 기계가 모든 것을 기록합니다. 귀하의 사건과 관계된 사람들 중에는 사건을 맡은 복지시설 요원, 아동보호국(ACS)의 변호사, 귀하 자녀를 변호하는 법적 보호자(law guardian:로 가디안), 뉴욕시청에서 온 변호사 혹은 소송에 관련된 상대방을 변호하는 변호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소송이냐에 따라 재판에 참석하는 사람이 달라집니다.

나는 법원에서 발언할 수 있습니까?

법 정에 있을 때에는 모자를 벗고 조용히 하며 판사와 귀하 소송에 관련된 이에게 정중해야 합니다. 판사가 말할 때에는 절대 방해 하지 마세요. 귀하에게 발언할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하고 싶은 말을 미리 써서 준비하면 판사에게 빠뜨리지 않고 발언할 수 있습니다.

판사에게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까?

때 로는 판사가 귀하가 보여주고 싶은 서류를 읽기도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만약 판사에게 서류를 보여주려면 깨끗하게 정리하고, 가능하다면 타자로 작성한 것으로 제출하세요. 관계된 사람들에게 줄 사본도 준비하세요. 꼭 서류 사본을 보관하세요. 귀하의 소송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는 수료증명서(예: 가정교육 수업 등)도 가지고 가세요.

변호사와는 어떻게 협조하나요?

법 정출두 날짜 전에 변호사와 의논할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상담하기 좋은 시간과 장소를 알아놓으세요. 다른 연락방법(예: 이메일 주소 혹은 팩스 번호)에 대해서도 물어보세요. 그리고 변호사에게 귀하의 연락처를 꼭 알려 주세요. 귀하가 이사를 하면 반드시 새로운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MORE ON 변호사와는 어떻게 협조하나요

귀 하의 변호사는 귀하를 대표합니다. 변호사에게 이야기한 모든 것은 비밀보장(confidential: 컨피덴셜)이 됩니다. 이는 귀하의 허락 없이는 변호사가 판사, 또는 상대 변호사, 혹은 아동보호국에 아무 것도 이야기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귀 하의 소송에 관해 큰 결정을 하기 전에 변호사와 의논하세요. 결정에 동의하기 전에 귀하가 그 결정이 괜찮은지 확인하세요. 생각할 시간을 더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 소송에 대한 모든 결정권은 귀하가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변호사는 법적 조언과 해설을 해 줄 뿐이고 귀하를 위해 결정을 해주지는 않습니다.

만약 변호사가 응답이 없다면 어떻게 하나요?

법 원에서 지정해 준 변호사이면 다른 변호사를 요청할 수 있고, 또는 귀하가 직접 다른 변호사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법원에서는 다른 변호사를 지정해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법률기관을 통해서 변호사를 고용했으면 행당 기관 당담자에게 문제점을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변호사의 전화가 없을때 전해줘야 할 정보가 있다면 다른 방법(편지, 이메일, 팩스)을 사용하세요.

소송에 관련된 다른 변호사와는 어떻게 협조하나요?

네. 소송에 관련된 이들에게 받은 모든 서류를 보관하는건 중요합니다. 특히 법정 판결에 관한 서류는 꼭 보관하세요.

양육권(custody: 커스터디)이나 방문권 (visitation: 비지테이션), 보호 영장(order of protection; 오더 오브 프로텍션)에 대한 법령 서류는 여러 장 복사를 하세요. 한 부는 안전한 곳에 두시고 다른 한 부는 항시 몸에 지니고 다니세요. 보호 영장은 판사가 두 사람의 연락이나 접촉에 대해 내린 결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Family Legal Care의 “보호 영장” 안내서를 보세요.

귀하 변호사나 법원 아보호국 혹은 귀하 사건의 관련된 제3자에게 보낸 서류의 사본도 꼭 보관하세요.

그 외에 보관해야 할것이 또 있나요?

귀 하가 가정법원 소송에 관련되어 있는 한 아동보호국, 관계된 복지시설 요원, 혹은 아이의 다른 부모들과의 연락 사항들을 기록하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한 공책에 관계된 모든 이들이 한 말이나 행동을 날짜와 같이 당일 적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아동 방문에 관한 소송이라면 공책에 방문일자, 동의사항 또는 다른 부모와의 문제점들을 기록하세요.

그리고 귀하가 보내는 편지의 사본도 항상 보관하세요. 우편으로 보낼 때에는 보낸 날짜도 기록하세요. 우편으로 받은 것들도 받은 날짜를 기록하세요.

차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변호사와 연락한 것도 기록하세요.

내 소송에 어떻게 책임을 지나요?

법정명령이 귀하에게 지시하는 것이 무었인지 정확하게 꼭 이해하세요. 법정명령은 꼭 따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원은 벌금을 내게하거나 감옥으로 보내거나 다른 방법을 통해 귀하를 처벌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법원 출두일 전에 귀하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는 법정에서 나오지 마세요. 아동보호국이 자녀를 데리고 갔으면 자녀를 다시 찾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반드시 알아보세요.

약 속을 취소해야 한다면 항상 미리 전화하세요. 이건 변호사나 복지시설 요원, 귀하 소송에 관계된 모든 이들에게 해당됩니다. 약속시간보다 늦거나 법정일 전까지 해야할 일을 다 끝내지 못했다면 꼭 이 사실을 귀하의 변호사에게 미리 알려주세요.

기억해야할 중요한 사항:

  • 절대로 먼저 읽어보지 않고는 어느 서류도 서명하지 마세요.
  • 중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꼭 변호사와 상의하세요.
  • 귀하가 이해 못하는 부분은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 달라고 부탁하세요.
  • 귀하가 서명한 것은 꼭 사본을 보관하세요.

이 안내지는 변호사의 조언을 대신 할 수 없습니다. Family Legal Care는 가정법원과 아동복지제도와 관계되어 있는 모든 사람은 변호사와 상담하기를 권고합니다.

Get updates from Family Legal Care